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맥북 스크린샷 도형 삽입 블러 등 최고의 캡쳐 프로그램 Snagit 2023

by Pilo 2023. 11. 9.

맥북에서 스크린샷을 이용한 후 그 이미지에 화살표, 네모, 동그라미 등 도형을 삽입하던가 텍스트를 집어넣고 블러나 모자이크를 할 수 있는 캡쳐 프로그램을 원하신다면 오늘 소개해드릴 Snagit만한 프로그램이 없으실겁니다. 제가 가장 애정하는 캡처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맥용 snagit 2023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nagit 2023 torrent 다운로드

https://www.torrentmac.net/?s=snagit

맥북에서 토렌트 사용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2.10.23 - [프로그램] - 맥용(MacOS) 토렌트 사용 방법 utorrent

 

맥용(MacOS) 토렌트 사용 방법 utorrent

맥에서 토렌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 중에 Transmission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에서도 유명한 utorrent가 웹용으로 전환되고, 맥용 프로그램도 나왔기 때문에 더 이상 transmissi

pieskr.com

 

설치를 하기전에 맥북의 보안 기능인 게이트키퍼를 비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게이트키퍼는 윈도우의 방화벽과 비슷한 역할을 하게됩니다.

 

게이트키퍼를 비활성화 할 수 있는 터미널이 나오게 됩니다. Enter키를 치면 바로 완료됩니다.

 

Snagit 2023 dmg 파일이 보이실겁니다. 더블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파일의 용량은 250MB 정도 됩니다.

 

Snagit 2023 app을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옮겨주세요, extra 폴더는 무결성 확인 파일인데 굳이 사용하실 필요 없습니다.

 

Snagit 2023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클릭해서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여러가지 권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맥북의 보안 정책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사항이니 Snagit 사용을 위해 허가해줍니다.

 

사용하실 때는 Capture 아래쪽에 단축키가 나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ctrl+shift+a 로 설정해 놓고 사용 중입니다. 해당 단축키 부분을 클릭하면 원하는 단축키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Snagit에서는 캡처 뿐만 아니라 캡처 한 이미지에 화살표, 네모, 세모, 원 등 도형, 텍스트들을 넣을 수 있고 블러 설정으로 모자이크 하는 등의 부가적인 요소들이 강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