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의 가죽케이스를 사용하시다보면 점점 어두운 색으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검정색 케이스라면 물론 더러워 지는 것을 눈으로 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애플에서 권장하는 가죽케이스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겟습니다.
저는 갈색의 정품 가죽케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항상 볼 때마다 느끼지만 빵 처럼 생겼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 글을 쓰면서도 배가 고프네요,
애플에서 제공하는 공식적인 가죽케이스 관련 글을 보겠습니다.
아이폰 가죽 케이스는 천연 가죽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사용할수록 외관이 점차 어둡게 변합니다. 피부의 유분과 직사광선으로 인해 오래된 가죽 느낌으로 윤기가 생기고 색상도 변하면서 자연스러운 멋이 한층 더해집니다.
가죽 iPhone 케이스를 닦으면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케이스를 청소하려면 먼저 iPhone에서 케이스를 분리합니다. 따뜻한 물을 적신 깨끗한 천에 순한 손 비누를 묻혀 iPhone 케이스를 조심스럽게 청소합니다. 깨끗한 마른 천에 순한 세척제를 묻혀서 닦아도 됩니다. 가죽용 세척제와 유연제를 사용하면 가죽 색상이 변할 수 있습니다.
iPhone 케이스를 강렬한 직사광선, 열 및 습기에 장시간 노출하지 마십시오. 태닝된 가죽에 물, 기름, 화장품 및 염색된 직물(예: 데님)이 닿으면 얼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죽 케이스는 기본적으로 습도에 약합니다. 물로 닦는 것은 권장드리는 방법이 아닙니다. 그래도 굳이 닦으시려는 분들은 따뜻한 물을 깨끗한 천에 적셔 순한 비누와 함께 살살 케이스를 청소해 줍니다. 그리고는 햇볕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서 말려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