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Youtube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하는 3가지 방법

by Pilo 2021. 7. 29.

유튜브를 보시다가 가지고 다니시면서 오프라인 상태에서 보셔야 하거나 공유하고 싶은 영상을 다운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만들어진 영상을 2차 배포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저작권자의 허가를 구하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유튜브의 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y2mate.com


https://www.y2mate.com/

유튜브 다운로드

y2mate 사이트입니다.

 

 

유튜브 링크를 넣어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확장자 변환도 가능하고 MP3 파일로 변환도 가능한 사이트 입니다.


2. savefrom


https://ko.savefrom.net/

유튜브 다운

아마 많은 분들이 이 사이트를 통해서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할거라고 생각됩니다.

 

 

savefrom에서는 유튜브의 영상과 음악을 다운받을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mp3 mp4 SQ HD FullHD 등의 파일 형식 다운로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유튜브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3. URL ss 붙이기

유튜브 무료다운

유튜브 영상을 보시다가 영상을 다운받고 싶으실 때 URL 주소창 youtube 앞에 ss 를 붙여주시기만 하면 다운로드가 가능한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예전부터 유명한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이 방법을 악용한 사이트 들이 생겨나고 있어 주의하셔서 사용해야 합니다. URL 앞에 ss만 붙이면 되기 때문에 해커가 미리 함정을 파놓고 기다리고 있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드문일 일수도 있겠지만 조심해서 나쁠 것은 없겠죠?

 

유튜브 다운로드

ss를 붙이면 saveFrom 사이트로 이동하게됩니다. 이 기능은 saveFrom 사이트에서 지원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유튜브 다운로드

mp4, webm 등의 형식으로 다운로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