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맥용(MacOS) 토렌트 사용 방법 utorrent

by Pilo 2022. 10. 23.

맥용 토렌트 사용하기

맥에서 토렌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 중에 Transmission이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에서도 유명한 utorrent가 웹용으로 전환되고, 맥용 프로그램도 나왔기 때문에 더 이상 transmission 어플만을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윈도우에서 utorrent를 이용하셨던 분인라면 utorrent를 그대로 맥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맥용 utorrent 사용 방법

오늘은 utorrent를 설치하고 .torrent 파일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utorrent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다운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https://utorrent.com/

 

µTorrent (uTorrent) | A Very Tiny BitTorrent Client

Download torrents with the official µTorrent client for Windows, Mac, Android and Linux with desktop and web-based options available.

www.utorrent.com

 

utorrent web version

Free Download를 클릭해 줍니다. Web 버전은 브라우저에서 실행할 수 있는 버전이고, Classic 버전은 프로그램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최근에는 웹 방식이 그냥 깔끔해서 utorrent web Free Download를 해줍니다.

 

맥용 무료 토렌트

다시 utorrent web 버전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맥북 무료 토렌트

utorrent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utorrent 맥북에 다운로드 하기

다운로드가 다 되셨다면 [uTorrent Web] 파일을 Applications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이동시켜 줍니다.

 

utorrent web 버전

그러면 Launchpad에 토렌트 웹 버전이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 설치가 되지 않으신 분들은 [응용 프로그램] 폴더로 이동해 보시면 토렌트 프로그램이 설치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utorrent mac version ui

실행해 보시면 utorrent web 버전의 초기 UI 화면은 이렇습니다.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torrent 파일을 실행하시거나 이곳으로 D&D 해주시면 토렌트 파일을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torrent 파일 실행시키기

먼저 .torrent 확장자를 가진 내가 필요한 파일을 받아서 실행시켜 줍니다.

토렌트 파일 추가하기

그러면 어떤 파일이 토렌트를 통해서 다운로드 될 것인지 나오게 됩니다. 파일을 확인해 주시고, 이 파일이 다운로드 될 경로를 설정해 주신 후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torrent 파일 끌어다 놓기

그러면 이제 토렌트를 통해서 파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웹 버전 화면에서도 .torrent 파일을 드래그 또는 추가를 통해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잘 안되시거나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07.25 - [프로그램] - [MacOS] 맥북 토렌트 사이트 모음 추천 / 맥북, 아이맥, 맥미니, 맥OS

 

[MacOS] 맥북 토렌트 사이트 모음 추천 / 맥북, 아이맥, 맥미니, 맥OS

맥북 토렌트 사이트 모음 추천 토렌트를 한번 사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자주 이용하시게 될텐데요 윈도우 프로그램은 보통 exe 실행 파일들이 많아서 맥북에서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맥북

piesk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