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진원생명과학 코로나 남아공 변이 바이러스 치료 효과 소식에 주가 급등

by Pilo 2021. 7. 7.

지난달 6월 30일 진원 생명과학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가 남아프리카 공화국(남아공) 변이 바이러스에서 감염 증상을 억제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는데요, 진원 생명과학의 이 치료제 코드명 GLS-1027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임상시험 2상 승인을 받았으며, 현재는 미국의 푸에르토리코에서 임상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진원 생명과학 주식

1976년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된 진원 생명과학의 시가총액은 2조 3272억 원으로 시가총액 순위로는 코스피 147위입니다. 액면가는 1주당 1000원입니다.
주요 목적 사업을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 후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면서 큰 성과를 보이고 있는 중입니다.

재무분석

매출액은 90억 원이며 당기순이익은 -18억 원으로 아직 적자이지만 21년 3월 기준으로 전분기 대비 80% 정도 손실을 줄이며 흑자 전환을 앞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부채 또한 줄이고 있으며 현금흐름은 투자 쪽을 줄이고 영업활동 쪽으로 늘려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 뉴스

최근 진원 생명과학은 코로나 백신 개발 관련 논평 국제 학술지를 게재하였습니다. 이 학술지의 내용은 이전에 감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으로 형성된 항체 중 스파이크 항원의 S2에 대한 항체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을 일부 예방할 수는 있지만, 항체의 전 면역증강 현상을 유도하여 오히려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현재 진원 생명과학의 주가는 51,500원으로 연일 최고가를 갱신하는 중입니다. 이 글은 투자를 권장하는 것이 아니고 투자에 대한 손실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